개인정보 처리방침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리챠드는 이용자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리챠드 및 ㈜리챠드 가맹점은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 내용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8. 개인 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9. 개정 전 고지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소한으로 수집하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활용합니다.
가.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가입 회원 서비스 제공
_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본인확인
_미용시술, 두피시술, 선불권(멤버십,티켓 등), 제품의 구매/사용/환불/AS 처리등의 서비스 이용
_최근이용내역 확인 및 상담
_리챠드 모바일 상품권 등록 및 구매 이용
_선물하기 (쿠폰, 모바일상품권 등) 서비스 이용
_공유하기 (선결제 멤버십,티켓) 서비스 이용
_포인트 적립
_고객의 소리 민원처리
_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
* 위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원활한 제공을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나. 리챠드 멤버십(선결제) 회원 서비스 제공
_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및 멤버십·티켓(선결제) 가입 회원
_미용시술, 두피시술, 선불권(멤버십,티켓 등), 제품의 구매/사용/환불/AS 처리등의 서비스 이용
_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서비스 전체 이용
_멤버십·티켓(선결제) 사용내역 확인 및 잔액 확인 이용
_선물하기 (멤버십·티켓(선결제)등) 서비스 이용
_리챠드 회원고객간 공유 서비스 제공
_Express pass 서비스 제공 등
* 위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원활한 제공을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다. 비회원 서비스 제공
_매장 검색 서비스 등
라. 마케팅 정보 활용 (서비스 개선, 상품정보 및 행사 정보 안내 등)
_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마케팅 및 광고 포함)에 더하여, 서비스 방문, 이용기록의 분석,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목적의 소비자 리서치 진행,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기존 서비스 개선 등 이벤트 기간 내 변동사항 고지 또는 기간 임박,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문자메시지, 이메일 발송
_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
마.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 (리챠드 리워드, 포인트 혜택 등)
바.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_법령 및 회사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이용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사. 제휴 서비스 제공
_리챠드 제휴 신용 카드 서비스 등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회사소개, 메뉴 및 매장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_비회원 서비스 : 매장검색 서비스
_홈페이지 가입 회원
. 회원가입, 상담, 미용시술, 두피시술, 선불권(멤버십, 티켓 등) 구매/사용/환불, 제품판매 및 서비스(A/S), 해피콜, 고객불만접수 및 처리 등 서비스 업무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자주가는 매장
_어플리케이션 가입 회원
.회원가입, 최근 이용내역 확인, 리챠드 모바일 상품권 이용,선물하기(선결제,멤버십,티켓팅,e-쿠폰, e-Gift) 서비스 이용,공유하기(선결제 멤버십,티켓팅) 서비스 이용, e스티커 쿠폰 생성, L.S.포인트 적립 등, 고객의 소리 민원처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_리챠드 멤버십 선결제 회원
. 멤버십 선결제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 선택항목은 입력을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으며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수정 화면에서 직접 입력 하실 수 있습니다.
*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_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_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e-스티커 적립 기록, 통신사 멤버십 카드 번호, 단말기정보(OS종류, PUSH용 토큰, 디바이스 ID), DI, 현금 영수증 처리정보(핸드폰 번호, 사업자 번호 등), 리챠드 카드 자동금액 충전 처리 정보(신용카드 번호, 비밀번호 앞2자리,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비회원 전자영수증 조회 처리 정보(거래일자, 신용카드 번호, 승인번호, 결제금액)
다. 회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_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 이벤트응모 등
_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_외부 업체 서비스 제휴 등으로 제3자로부터 제공
_제공받는 개인정보 항목 상세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가.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제공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단, 반복 재가입 등의 방법을 이용한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키 고유 정보(이름, ID,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는 회원 탈퇴 후 30일간 보관하며, 관계 법령에 의한 일정 기간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 합니다.
_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_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 : 6개월)
_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 : 5년)
_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 : 5년)
_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 : 3년)
나. 파기 방법
_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출력물 등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다.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_회사는 장기간(12개월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GUEST의 수집된 개인정보”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파기합니다.
_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상담원 접촉일자, 거래 내역 등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 저장관리합니다.
_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 내용
회사는 이용자의 외부 제휴사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을 하고 있으며,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위탁 상세 정보 >
1. 수탁 업체 및 위탁 업무 내용
가. 하늘 :
_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관리(ERP/어플리케이션,모바일)
_서비스 및 제품판매 서비스 관련 정보제공 (휴대전화번호/이메일)
_서비스 및 제품판매를 위한 마케팅 TM,DM,경품이벤트,기타 광고성 정보전송 업무,
_SMS부정거래 방지를 위한 발신번호 ARS인증 서비스, 본인확인, 전자지불서비스, 고객확인 등
나. ㈜슈퍼인터랙티브 :
_홈페이지 유지보수
다. ㈜리챠드, ㈜리챠드뷰티, ㈜리챠드비에프오이노베이션, 리챠드프로헤어 가맹점
_(시술)서비스 및 제품의 구매/사용/환불/AS 처리등의 업무
_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ERP의 시스템 운영
< 제 3자 제공 상세 정보 >
가. 서비스명
: ERP, SMS, 어플리케이션 내 제공서비스
나. 제공하는 목적
: ERP 운영과 앱의 원할한 관리를 위해 최소의 정보를 제공받음.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휴대폰정보, 고객이름, 매장정보(매장명, 주소, 사업자번호), 고객시술내역, 멤버쉽, 티켓내역. 제품구매내역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의 권리
_열람 또는 그 열람의 요구
_정정 또는 그 정정의 요구
_삭제 또는 그 삭제의 요구
_처리정지 또는 그 삭제의 요구
_동의 철회 또는 그 동의 철회의 요구
나. 이용자의 권리 행사 방법
_어플리케이션 메뉴 이용 방법
* 열람, 정정 : 설정 > 개인정보확인 및 수정 메뉴 접속 후 열람 및 정정
* 삭제 : 설정 > 개인정보관리 > 회원탈퇴 메뉴 접속 후 회원탈퇴 절차 진행
* 동의 철회 :
※ 설정 > 개인정보관리 > 회원탈퇴 메뉴 접속 후 회원탈퇴 절차 진행
※ 설정 > 개인정보확인 및 수정 메뉴 접속 후 “SMS를 통한 이벤트 및 신규 매장 정보 수신에 동의합
니다.[선택]” 선택 동의 철회
_회사에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 요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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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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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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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경영지원담당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목정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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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담당부서>
관리 책임자 : 추시현
전화번호 : 1688-6284
이메일 : cs@leechsty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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